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돈스타브(Don't Starve) - 위커바텀, 우디, 와그스태프

by SU게이머 2022. 10. 24.
728x90
반응형

출처. steam

1. 개요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든 스타브 캐릭터 설명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추가로 더 설명하고 싶은 캐릭터들은 다음번 기회가 된다면 추가로 글을 작성하겠다.

 

- 위커 바텀(Wickerbottom)(Wickerbottom)

 굶지마 캐릭터 중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캐릭터이다. 그녀는 과학 기계에서 배울 수 있는 조합법을 미리 알고 있고, 과학 기계를 사용하면 연금 기계 단계의 물건들을 조합할 수 있다. 전용 아이템은 마법책이다. 불면증이 특성이라 침낭이나 텐트를 사용하여 잠을 잘 수 없다. 또한 오래되거나 상한 음식에 대한 페널티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크다. 책을 사용하는 특별한 능력 때문에 서포트 캐릭터로 많이 선호된다.

 

 투게더 버전에서의 위커 바텀은 만들 수 있는 책이 17권으로 크게 증가한다. 전용 구조물인 책장은 책을 넣어 놓으면 내구도가 회복된다. 이러한 과정으로 책을 만들면 영구히 사용 가능하다. 기존에 존재했던 잠을 자지 못하는 능력으로 인해 강제로 잠들게 하는 몬스터의 공격에도 면역이 되었다. 하지만 그냥 공격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비틀거리는 모션을 보여준다. 능력 활용만 잘한다면 식량 조달부터 보스 준비 가속화까지 가능하여 선호되는 캐릭터로 보인다..

 

- 우디(Woodie)

 덥수룩한 머리와 수염을 가진 캐릭터이다. 본인의 도끼를 보며 항상 루시라고 부르는데,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내구도가 무한인 도끼이다. 플레이어가 도끼를 잃어버리고 일반 도끼를 휘두르면 일반 도끼가 루시로 변하게 된다. 이는 루시가 우디를 따라온 것이라고 봐도 되는데, 루디를 잃어버린 자리에 일반 도끼가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루시를 잃어버리게 된다면 찾으러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또한 나무꾼이라는 설정답게 벌목 속도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약 44배가량 빠르게 된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나무를 캐면 루시가 경고의 말을 하게 되는데 이를 무시하고 계속하여 나무를 캐면 비버 인간으로 변한다. 이는 보름달이 뜨는 밤에도 동일하다.

 

 투게더 버전의 우디는 나무를 빨리 벨 수 있는 능력은 여전하지만 수염의 경우 윌슨처럼 보온의 효과가 추가되었다.. 또한 인간 상태로 나무를 벨 때 트리가드가 나올 확률이 증가하였다. 이 때문에 우디 플레이어들은 트리가드를 상대하는 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정착지에 트리가드를 데려올 수도 있다. 그리고 투게더 버전에서는 우디의 여러 변신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지널 버전과 다르게 나무를 캐서 변신하는 것이 아닌 우디의 전용 제작 탭에서 미숙한 우상을 만들어 먹으면 원하는 형태로 변신이 가능하다.

 

- 와그스태프(Wagstaff)

 2019년에 햄릿 업데이트로 추가된 캐릭터이다. DLC 업데이트로 인해 추가된 캐릭터이지만 오리지널에서 바로 플레이 가능하다. 공식 설정에 따르면 캐릭터의 이름은 로버트 와그스태프로 WX-78의 제작자이다. 또한 윌슨이 맥스웰의 목소리를 들은 라디오를 만든 사람이기도 하다. 이 캐릭터는 돈 스타브 세계 1919년도에 끌려오게 되었다고 한다. 눈이 나쁘다는 설정 때문인지 플레이를 하면 중앙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영역이 블러처리 되어있다. 아이템에 대한 정보도 뜻 없는 단어로 표기된다. 이러한 특성은 머리 방어구인 고글을 장착하면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위장이 까다로워서 날 음식을 먹으면 체력이 33 감소하게 된다. 전용 아이템 제작 탭인 땜장이 탭을 존재하며 과학 장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